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숲 카페 추천, 이리데센트 방문후기

by 쿼카쿼카1 2025. 1. 3.

최근 서울 도심 속 힐링 스팟을 찾아보던 중, ‘서울숲 카페 추천’을 검색하다 우연히 발견한 곳이 바로 이리데센트입니다. 서울숲 가까이에 자리해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고, 분주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여유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주말 산책 코스와도 잘 어울릴 것 같아 바로 방문을 결심했어요!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주소 -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0-1 1층
  • 주차여부 - 전용 주차공간 없음 / 서울숲 인근 주차장 이용 추천 / 자차보단 교통수단 이용을 추천함

 

이리데센트 외관 

카페에 도착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건 도시적 감성이 느껴지는 깔끔한 외관이었습니다. 커다란 유리창으로 내부가 살짝 보이는데, 겉은 차가우면서 내부는 아늑함을 한껏 살려주더군요. 무엇보다 투명한 쇼윈도로 들어오는 빛이 이리데센트만의 따뜻한 분위기를 더해줘, 멀리서 봐도 한눈에 찾기 쉬웠습니다. 이렇듯 첫인상에서부터 매력을 뿜어내니, ‘서울숲 카페 추천’ 목록에 자연스레 이름을 올릴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리데센트 내부 

문을 열고 들어서면, 이리데센트 내부는 예상보다 훨씬 넓고 세련된 무드가 돋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그리고 우드 톤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도, 곳곳에 배치된 식물들이 따스한 감성을 불어넣어주죠. 커다란 창문을 통해 자연광이 가득 들어오는데, 이 때문에 사진을 찍어도 너무 예쁘게 나오니 ‘서울숲 카페 추천’을 찾는 분들께 시각적인 만족감을 선사하기 충분하다고 생각했어요. 

 

군더더기 없는 레이아웃 덕분에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기에도, 혼자 조용히 책을 읽기에도 편안합니다. 이런 요소들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서울숲 카페 추천’을 검색할 때 이리데센트를 주목하는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리데센트 메뉴 

 

주문한 메뉴

  • 시트러스 깻잎 스무디 - 7,500원
  • 아메리카노 - 5,000원

이리데센트에서 가장 독특하고 눈길을 끄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시트러스 깻잎 스무디입니다. 처음엔 깻잎과 시트러스가 어우러진다는 점이 낯설게 느껴졌는데, 막상 마셔보니 의외로 개운하고 상큼한 풍미가 살아있더라고요. 깻잎이 너무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뒤에서 받쳐줘서, 일반적인 과일 스무디에 새로운 식물성 향이 더해진 느낌이었어요. 무엇보다 푸릇푸릇한 색감 덕분에 시각적으로도 신선해 보이고,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좋았습니다. 날씨가 더운 날이라면 이 시트러스 깻잎 스무디 한 잔이 쌓인 갈증을 단번에 해소해줄 것 같아요.

 


한편,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깔끔한 아메리카노도 추천드립니다. 이리데센트에서는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 부드러운 산미와 진한 바디감이 조화롭게 느껴지더군요. 첫 모금엔 향긋함이 입안을 감싸고, 마신 뒤엔 텁텁함 대신 가볍고 맑은 뒷맛이 남아 한 잔을 후딱 비워버렸습니다. 커피를 즐기지 않는 분들도 부담 없이 시도해볼 만한 맛이랄까요? 여기에 카페 내부가 워낙 쾌적하고 아늑해서, 혼자 커피를 음미하며 천천히 시간을 보내기에도 딱 좋았어요.

개인적으로는 시트러스 깻잎 스무디처럼 독특한 메뉴에 도전하는 것도 재미있고, 기본에 충실한 아메리카노를 곁들여 취향에 맞게 비교해보는 것도 흥미로웠습니다. 이처럼 이리데센트에는 누구나 입맛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는 선택지가 많아, 여러 번 방문해도 질리지 않을 것 같아요.

 

디저트 메뉴도 다양해 보였는데, 다음에는 케이크나 스콘을 곁들여볼 계획이에요. 무엇보다 공간이 넓고 테이블도 많아 오래 머물기 좋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이렇게 깔끔한 인테리어와 맛있는 커피가 조화를 이루니, 왜 이곳이 ‘서울숲 카페 추천’ 순위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지 금세 이해됐답니다. 서울숲에 들를 계획이 있으시다면, 창가 자리에 앉아 이리데센트만의 감성 가득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도심 속 작은 휴식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